본문 바로가기

IT's Life/Linux

UNIX / Linux 시스템 구조


UNIX / Linux 시스템 구조

유닉스 / 리눅스 시스템은 그림 3과 같이 세 가지 수준 (소위 세밀하고 정확하지는 않지만 초보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음)으로 추상화 될 수있다. 최하위 계층은 시스템 커널 (Kernel) 인 UNIX / Linux 운영 체제이고 중간 계층은 쉘 계층, 즉 명령 해석 계층, 상위 계층은 응용 프로그램 계층입니다.


1) 커널 레이어

커널 계층은 UNIX / Linux 시스템의 핵심이자 기반이며 하드웨어 플랫폼에 직접 연결되어 시스템의 다양한 리소스 (하드웨어 리소스 및 소프트웨어 리소스)를 제어 및 관리하며 프로세스 실행을 효과적으로 구성하여 하드웨어 기능을 확장합니다. 리소스의 활용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편리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하며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하십시오.

2) 쉘 층

쉘 계층은 사용자와 직접 상호 작용하는 인터페이스입니다. 사용자는 프롬프트에서 명령 행을 입력 할 수 있고, 쉘은 실행을 해석하고 해당 결과 또는 관련 정보를 출력하므로 쉘은 명령 해석기를 호출 하여 시스템이 제공하는 풍부한 명령으로 빠르고 쉽게 많은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.

3) 응용 계층

응용 프로그램 계층은 X Window 프로토콜을 기반으로하는 그래픽 환경을 제공합니다. X Window 프로토콜은 시스템이 가지고 있어야하는 기능을 정의합니다 (TCP / IP가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정의하는 프로토콜 인 것처럼) 시스템은이 프로토콜을 만족시키고 다른 X Association 사양을 준수 할 수 있습니다. 창문. 


대부분의 UNIX 시스템 (Solaris, HP-UX, AIX 등 포함)은 CDE (Common Desktop Environment, UNIX에서 실행되는 상용 데스크탑 환경)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실행할 수 있으며 Linux에서 널리 사용됩니다. 그놈 (그림 참조), KDE 등이 있습니다.


그놈 그래픽 인터페이스


X Window는 Microsoft의 Windows 그래픽 환경과 매우 다릅니다.

UNIX / Linux 시스템은 반드시 X Window와 함께 번들로 제공 될 필요는 없습니다. 즉, UNIX / Linux는 X Window의 유무에 관계없이 설치 될 수 있으며 Microsoft의 Windows 그래픽 환경은 커널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.

UNIX / Linux 시스템은 그래픽 환경에 의존하지 않으며 명령 행을 통해 100 % 기능을 수행 할 수 있으며 그래픽 환경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시스템 자원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.

서버 배포로서 대부분의 Linux는 그래픽 환경을 설치하거나 활성화하지 않으며, 튜토리얼은 기본적으로 Linux 명령 줄입니다.